fnctId=bbs,fnctNo=15710 17 건 게시물 검색 제목 게시글 리스트 1. 기부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부산대학교에 기부를 하는 방법은 온라인/오프라인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온라인으로 기부하는 방법 : 홈페이지 '온라인 약정' 페이지에서 약정서를 작성하신 후 계좌이체, 가상계좌 등 선택하신 방법으로 출연(납입)하시면 됩니다.2. 오프라인으로 기부하는 방법 : 홈페이지 '참여약정서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약정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신 후 우편, 이메일, 팩스 등으로 보내주시고 출연(납입)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상담을 통해 기부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은 재단 사무실(Tel. 051-510-1292~3)로 연락 주시면 상세하게 안내해 드립니다. * 기부금 영수증 발행, 기금 용도 확인을 위해 '참여약정서'를 꼭 작성해 주십시오.* 참여약정서의 기부자명과 입금자명을 꼭 일치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2. 부산대학교로 기부한 기부금은 어떻게 사용되나요? 기부자 분들께서 후원해주신 기부금은 기부자가 지정하신 목적에 따라 예산 배정 절차를 거쳐 부산대학교에서 추진하고 있는 장학사업, 연구 및 학술활동, 국제교류, 시설 및 인프라 확충 등 다양한 사업에 쓰입니다. 3. 세제 혜택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싶습니다. 출연방법에 따라 다양한 세제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개인 : 소득세법에 의해 소득금액 100% 한도 내에서 전액 세액공제 대상이며, 기부금 1,000만 원 이하 15%의 세액 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1,000만 원 초과 30%) - 법인 : 법인세법에 의해 사업소득금액 50% 한도 내에서 기부금 전액을 손금에 산입하여 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상속재산 : 사망 전 유증, 사인증여 방법에 의하여 출연한 재산과 상속인이 상속받은 재산을 출연하는 경우 상속세가 면제됩니다. 4. 기부금 영수증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기부금 영수증은 약정서에 기재해주신 주소로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로 발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분실 등으로 인해 기부금 영수증 재발급이 필요하신 경우, [나의 기부내역]에서 확인 후 재발급하실 수 있습니다.휴대폰을 통한 본인인증 불가 등의 어려움이 있으실 경우, 재단 사무실(Tel. 051-510-1292~3)으로 연락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5. 기부자명을 익명으로 선택하면 영수증 발행이 불가능한가요? 익명을 선택하셨어도 영수증 발급에 필요한 개인정보(성명, 주민등록번호, 우편 수령 주소 등)를 모두 작성하신 경우 영수증 발급 및 우편 수령, 국세청 신고 등이 가능합니다.(온라인 약정 시, 요청사항에 '익명' 기재) 6. 기부자가 지원 대상과 기금 용도를 지정할 수 있나요? 지원하고 싶은 단과대학, 학과 또는 기관이 있으신 경우에는 지원 대상 및 기금 용도를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특별히 선택할 지원 대상과 기금 용도가 없으신 경우, '부산대학교 위임'을 선택하시면 지원 대상과 기금 용도가 부산대학교에 위임되어 장기 발전계획에 따라 필요한 부분에 우선적으로 지원됩니다. 7. 지원방법 중 원금보존, 원금사용은 어떻게 다르나요? 원금보존 기부금은 재단의 기본재산으로 편입 후, 기부금 원금은 유지하며 운용수익인 과실금(이자)을 지정하신 용도에 사용합니다.원금사용 기부금은 재단의 보통재산으로 편입 후, 기부금 원금을 지정하신 용도에 사용합니다. 8. 법인 명의 또는 단체 명의로 기부가 가능한가요? 법인 명의의 기부 가능합니다. 법인명 및 대표자 성명 등을 참여약정서에 기입하여 기부에 참여하실 수 있으며, 법인세법에 의해 이익범위의 50% 내에서 전액 손금에 산입하여 공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체 명의의 기부도 가능합니다. 단체명 및 대표자 성명 등을 참여약정서에 기입하여 기부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기부에 참여하신 단체 구성원의 개별 기부 내역에 대한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필요하실 경우 개인별 참여약정서를 작성해 주셔야 세제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9. 정기적인 기부를 할 수 있나요? 일정기간 동안 계획적으로 기부를 하고 싶으신 경우, 원하시는 기부금을 약정하신 후 분납을 통하여 부담 없이 꾸준히 장기간 기부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10. 소액으로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나요? 부산대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기부금이라면 어떤 금액이라도 참여가 가능하십니다. 참여하시는 분들의 작은 나눔을 하나로 모아 더욱 큰 가치를 만들어 부산대학교의 교육 및 연구, 학술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 기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1. 현금 이외에 기부를 할 수 있나요? 부동산이나 유가증권, 기증물품 등 기부를 하실 수 있습니다. 부동산의 경우 감정평가를 통해서 출연 금액을 책정하며, 증여세 등의 세금 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유가증권 기부의 경우 종가기준으로 기부 금액을 산정하여 기부금 영수증 발행 및 세금 공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또한 예술품이나 도서, 소장품 등을 기증함으로써 기부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12. 상속받은 유산을 기부할 수 있나요? 상속받은 유산을 기부하실 수 있으며, 유산 전체 또는 특정 재산으로 지정하여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상속세 신고 기한(상속 개시 후 6개월) 내 상속 재산을 출연하실 경우 상속세가 면제됩니다. 13. 특정 학생이나 교수 등 개인을 지정하여 기부할 수 있나요? 특정 학생이나 교수 등 개인을 지정하여 기부할 수 없습니다. 상속세 및 증여세법에 의하여 특정 개인을 지정한 기부는 일반적인 증여로 처리되어 증여세 과세 대상이 되며, 기부금으로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14.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데 기부할 수 있나요? 미국에 거주하고 계시는 분들도 ‘부산대학교 미주발전재단’을 통해 부산대학교에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대학교 미주발전재단은 미국 연방국세청(IRS) 면세승인기관(501-C-3)으로, 재단을 통해 기부하시는 미국 납세자께서는 세금 감면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Tel. 718-445-1244(NY Office) / 949-380-3031(LA Office) 기타 해외 거주자께서는 재단 사무실(Tel. 051-510-1292~3)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15. 후원의 집은 어떻게 가입할 수 있나요? 홈페이지 [발전기금 모금] - [후원의 집]에서 '후원의 집 지정 신청서'를 다운받으신 후 작성하여 재단 사무실에 팩스, 메일, 우편의 방법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16. 기부한 내용(개인정보, 결제정보 등)을 수정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기부한 내용에 대한 변경 사항이 있으실 경우, 재단 사무실(Tel. 051-510-1292~3)로 연락 주시면 해당 내용을 변경하여 드립니다. 개인정보(주소, 근무처 등) 변경의 경우, [기부하기]-[나의 정보변경] 페이지에서 휴대폰 본인인증 후 변경이 가능합니다. 17. 기부자가 받을 수 있는 예우 혜택은 어떤 것이 있나요? 기부자 여러분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부산대학교에서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예우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기부 금액에 따라 부산대학교병원 진료비 감면, 감사패 증정, 명예의 전당 헌정, 차량 무상출입 등록 및 학교 시설(도서관, 언어교육원, 평생교육원) 이용 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처음 1 끝 처음 끝